brand-story
Brand Story

[Matter]는 material의 어원으로 세상의 모든 것들을 구성하는 근원적인 물질, 즉 자연의 요소를 의미합니다. 가구나 오브젝트 등 모든 제품을 함축하면 최종적으로 근원적인 물질, 물성만 남게 됩니다.
Matter & Matter 는 지속 가능한 디자인의 의미를 보다 근본적으로, 소재와 물질에서 찾게 되었습니다. 열대 인도네시아의 10년 이상 된 집을 해체하여 얻게된 나무로 만든 가구는 근원적 물질의 재사용 뿐 아니라, 그 곳의 10년이라는 역사까지 담아냅니다. 수 십 년 동안 바다를 떠다니며 사람을 나르고 고기를 잡던 선박을 이루던 나무는 다시 물 밖으로 나와 의자가 되어 또 다른 방식으로 사람과 공존하게 됩니다. 보통의 가구들과 다른 Matter & Matter 가치는 여기에 있습니다.
이처럼 Matter & Matter 는 ‘소재’ 라는 보다 근원적인 것에 가치를 두고, 제품이 어떻게 지속 가능하게, 어떠한 형태로 인간의 곁에 머무를 수 있는 지를 연구하여 만들어진 가구입니다. 소재의 순수성을 최대한 보존 하기 위해 별도의 가공이나, 후 처리를 하지 않고, 선박 해체 작업부터 마지막 가구 제작 및 최소한의 후가공 과정까지 100% 수 공정으로 이루어 집니다.

© matter&matter